아래 1~10번 문항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.
① 펀보드 위쪽의 [ON/OFF] 버튼이 [ON]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②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펀보드를 연결합니다.
( USB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펀보드의 도트매트리스 주위에 빨간 불이 켜지지
않으면 케이블을 교체한 후 다시 연결하여 빨간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합니다. )
③ 엔트리를 실행합니다.
( v1.6.5 이상 버전의 엔트리 중 v2.0.0 ~ v2.0.2은 제외함. )
( 엔트리 홈페이지 : https://playentry.org/#!/ )
④ 엔트리의 [하드웨어] 탭에서 [연결 프로그램 열기] 버튼을 클릭하여 [엔트리 하드웨어] 창을 엽니다.
⑤ 포트 연결창이 나오면 [X]버튼을 클릭하여 닫습니다.
(드라이버 설치 전에는 펀보드가 연결된 포트를 인식하지 못하므로 연결을 진행하지 않습니다.)
⑥ [드라이버 설치] 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.
⑦ 윈도우의 [시작]에서 [장치 관리자]를 실행한 후 [포트]를 클릭하여 ’USB Serial Port’뒤의 COM PORT를 확인합니다.
⑧ 엔트리에서 이전 버튼을 클릭하거나, 엔트리 하드웨어 창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
[⑦]에서 확인한 COM PORT 번호로 연결합니다.
⑨ [펌웨어 설치] 버튼을 클릭하여 펀보드에 펌웨어를 설치합니다.
⑩ [연결 성공] 과 엔트리의 [하드웨어] 탭에 펀보드 관련 명령 블록이 생성되는 것을
확인하고 창을 내린 후 사용합니다.
펀보드의 전원을 켜 주지 않으셨거나, 포트를 잘못 연결하였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 펀보드의 ON/OFF 스위치가 [ON]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신 후, [시작] > [장치 관리자] 에서 확인한 포트 번호로 다시 연결해 주시고 [펌웨어 설치]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엔트리 버전 중 v2.0.0 ~ v2.0.2 은 엔트리 하드웨어의 업데이트로 인해, 펀보드와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. 펀보드 사용 가능한 엔트리 v1.6.5 이상의 버전 중, 해당 버전을 제외한 엔트리를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.
[엔트리 하드웨어] 창에서 [펌웨어 설치]를 다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터치 센서의 GND부분에 붙어 있는 테이프를 제거해 주신 후, GND와 터치 센서를 동시에 터치하여 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.
<예시> 아래와 같은 동작이 된다면
슬라이더를 올리면 버저가 울리고, 도트매트리스에 ♥가 표시돼요.
버튼 A, B, C, D를 각각 누르면 도트매트리스에 A, B, C, D가 표시되고, 빨강, 노랑, 초록, 파랑색 LED가 켜져요.
터치센서 A, B, C, D, E, F, G를 각각 누르면 도트매트리스에 A, B, C, D, E, F, ■ 가 표시돼요.
조도 센서를 가리면 도트매트리스에 X가 표시돼요.
엔트리에서 펌웨어를 업로드해 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.
AS 접수하여 주시거나, 고객센터인 02-6337-5442로 문의전화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(AS 절차 안내 : https://cafe.naver.com/saengjabang/2389 )
반품이나 환불같은 경우는 판매처마다 프로세스가 다르므로, 구매처에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.
AS품 수령 후 업무일 기준 4~5일 이내에 발송 처리해 드리고 있으며, 자세한 진행사항은 AS접수해주신 메일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.
제조사 과실일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AS비용 전액 부담하고 있으며,
소비자 과실일 경우에는 펀보드 1대 당 부품 교체비용(약 5,000원 내외) + 왕복 택배비용 5000 원씩 청구하고 있습니다.
관련 게시글 주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( https://cafe.naver.com/saengjabang/2053 )
초기불량의 경우, '초기불량' 이라는 문구 추가하셔서 AS로 접수해주신 후 구매 당시의 구성품 그대로 포장하여 보내 주시면 새상품으로 교환해 드리고 있습니다. 단, 아래의 경우에는 리퍼품으로 교환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 아래의 경우에 해당할 시에는 펀보드만 포장하여 AS접수 후 보내 주시면 됩니다.
박스가 훼손된 경우 (낙서, 스티커 부착 등)
펀보드가 훼손된 경우 (기스, 낙서, 스티커 부착, 제조년월 스티커 없음 혹은 훼손 등)
구성품 (펀보드, 빨간색 뽁뽁이, 케이블, 코어, 제품설명서) 중 하나라도 없을 경우
펀보드의 초기불량에 해당하는 부분만이 아닌 다른 부품이 같이 고장난 경우